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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쟁자 블로그가 사용하는 키워드 체크하는 방법

저 블로그는 어떤 키워드를 주로 다루는 블로그일까? 왜 저런 키워드를 사용할까? 궁금하신가요? 그러면 해당 블로그가 주로 이용하는 키워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런 분석을 통해서 왜 그런 키워드를 사용하는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. 혹은 여러분도 그런 키워드를 참고해서 또 다른 포스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 

1. 구글 키워드 플래너 가입하기

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.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경쟁자 웹사이트 주소만 넣으면 됩니다.

 

하지만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려면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고 구글 애즈에 가입을 해야 할 것입니다.

 

자세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. 구글링을 해서 찾은 글 입니다.

 

https://developer-talk.tistory.com/378

 

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 방법

구글 키워드 플래너(Google KeyWorld Planner)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새로운 키워드와 블로그 포스팅 주제를 발굴하는데 유용하며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는데 사용할 수 있는 툴입니다. 이번 포스팅에

developer-talk.tistory.com

 

2.구글 플래너 활용하기

 

▼구글 플래너를 사용할 준비가 되면 아래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. 새 키워드 찾기를 눌러주세요.

 

▼그 다음 특정웹사이트로 시작을 눌러주세요.

 

키워드를 찾을 웹사이트를 넣어주세요. 경쟁 블로그나 궁금한 블로그를 넣어보세요. 저는 테스트 삼아서 이 블로그를 넣었습니다.

그리고 설정은 다음 사이트 전체 사용으로 해주세요. 아마 기본으로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. 준비가 되면 결과보기를 눌러주세요.

 

▼아래 사진처럼 해당 블로그에 사용된 키워드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. 지금 이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,티스토리에 관련된 글을 많이 작성했습니다. 그래서 저런 키워드 들이 나오게 됩니다. 그리고 추가적으로 구글에서 월간 평균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월간 평균 검색량을 누르면 정렬을 할 수 가있는데요. 가장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▼이렇게 월간 평균 검색량으로 정렬을 해보면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. 아~ 그래서 이 블로그가 이런 키워드를 사용했구나.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는 이거구나. 이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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